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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P (사람중심서비스계획 , Person Centered Plan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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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CP란?

이용인이 가지고 있는 꿈과 희망, 삶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이용인 · 가족· 직원· 지역사회 옹호인이 참여하여 서비스를 계획하며 실행을 위한
자원을 연계하는 과정이다. 이용인 개개인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개인의 힘ㆍ필요성을 찾아내고 개인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계획 및 실행하는
개별화된 실천과정이다.

2. PCP 목적

복지관 이용인을 대상으로 개개인이 꿈과 희망을 갖고 지역사회 안에서 보다 자신이 원하는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사람중심(PCP) 사례관리 모형을 중심으로 장애인의 사정된 욕구에 기반하여 구체적인 서비스계획을 수립하며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3. PCP 참석자

이용인, 이용인 가족, 친척, 친구, 지역사회 옹호인, 이용인 관련된 관련기관 담당자 및 공공기관 담당자, 서비스 담당직원, 키워커(Key Worker),
활동보조인, 평가담당자, PCP 진행자, 기타 이용인이 초대하고 싶은 사람

키워커 (Key Worker)
이용인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이용인이 복지관 내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안에서 행복한 삶의 질을 누리며 살아 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옹호인

4. PCP 특징

PCP는 이용인의 선호도· 자기결정이 중요한 요소이다.
PCP는 이용인이 지역사회 안에서의 아름다운 삶을 위한 가족· 직원· 지역사회 옹호인이 도우미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한다.
PCP는 이용인과 가족들의 꿈, 희망, 사회통합을 강조한다.